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박대웅 기자] 프로농구 6강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각 팀 감독 및 선수들이 우승이라는 공통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KBL은 15일 리베라호텔 베르사유홀에서 2017~18 정관장 프로농구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규리그 우승팀 DB와 2위로 4강 직행 티켓을 거머쥔 SK, 3위 KCC, 4위 현대모비스, 5위 KGC인삼공사, 6위 전자랜드의 감독 및 대표 선수가 참석해 저마다 출사표를 던졌다.

먼저 DB는 김주성이 건강상 불참한 이상범 감독을 대신해 통합 우승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 김주성은 “올해는 4강에 직행했는데 지난 2년 동안 플레이오프 연패를 당하면서 좋은 모습을 못 보여드렸다. 올해는 챔피언결정전까지 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종전에서 2위까지 오른 SK 문경은 감독은 “우여곡절 끝에 2위로 마쳤다. 2년 동안 플레이오프에 못 올라가다가 오랜만에 올라왔다. 시즌 막판 6연승의 분위기와 자신감으로 플레이오프 때 꼭 우승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반면 최종전 패배로 6강부터 일정을 시작하게 된 KCC 추승균 감독은 “팀이 4강 직행을 못해서 많이 아쉽다. 하지만 정규리그 3위를 했던 때 과거부터 좋은 기억이 많다”며 선수들의 경험을 믿겠다고 전했다.

또한 현대모비스 유재학 감독은 “정규리그 때 10연승, 9연승의 저력을 보여줬다. 플레이오프에서도 이런 저력을 다시 한 번 살려서 연승을 이어나가도록 하겠다”는 출사표를 밝혔다.

이 밖에 KGC인삼공사 김승기 감독은 “시작부터 외국인 교체, 부상, 대표팀 차출 등 힘들었지만 지난해 우승을 생각하며 다시 챔피언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목소리에 힘을 줬으며, 전자랜드 유도훈 감독은 “플레이오프에 자주 올라왔지만 더 위쪽으로는 향하지 못했다. 올해는 최고의 자리에 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선수들의 의지도 강했다. 가장 먼저 마이크를 잡은 전자랜드 박찬희는 “강팀과 약팀의 차이가 올시즌은 적다고 생각한다. 누가 먼저 집중하느냐의 싸움이라고 본다”며 챔피언결정전에 반드시 오르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KGC인삼공사 오세근은 “6강에 진출한 만큼 처음부터 치열하게 경기를 하겠다. 첫 경기에서 승리하면 기분 좋게 4강, 챔프전까지도 진출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박찬희와 마찬가지로 초반 집중력을 강조했다.

현대모비스 양동근은 “플레이오프라는 축제는 할 때마다 기분 좋고 긴장된다. 매번 새롭다”며 올해도 즐거운 축제를 즐기겠다는 여유를 드러냈으며, KCC 하승진은 “3위로 올라왔지만 6강부터 경기 감각을 이어갈 수 있어 오히려 좋다. 운명론을 믿는데 최선을 다해 좋은 운명으로 승패가 결정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즌 막판 부상에서 복귀한 SK 김선형도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셨는데 마지막 6라운드에서 6연승을 했다. 그 기세를 이어 플레이오프에서도 SK의 폭발력이 무엇인지를 보여드리겠다”는 듬직한 다짐을 남겼다.

한편 DB와 SK가 나란히 4강에 직행한 가운데 현대모비스-KGC인삼공사가 17일 6강 플레이오프의 시작을 알리며, KCC와 전자랜드도 18일부터 뜨거운 승부를 이어간다. 현대모비스-KGC인삼공사전 승리팀이 1위 DB와 4강에서 맞붙고, KCC-전자랜드전 승리팀이 2위 SK와 다음 일정을 소화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