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매스스타트 초대 챔피언에 오른 이승훈이 경기안에서 페이스메이커로 해준 정재원에게 감사함을 표했다.

이승훈은 24일 오후 8시부터 강릉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스피드스케이팅 매스스타트 결승에서 가장 먼저 결승선을 들어와 금메달을 따냈다.

정재원이 선두권을 이끌어주면서 다른 선수들의 힘을 뺀 것이 결정적이었다. 이승훈은 중위권에서 체력을 비축했고 결국 마지막 레이스에서 정재원은 힘이 빠져 경기를 거의 포기했다. 하지만 이승훈이 뒤에서 치고 올라왔고 결국 금메달을 따냈다.

이승훈은 경기 후 방송 인터뷰에서 "이렇게 기쁜 마음으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게 돼서 고맙다. 같이 레이스해준 정재원 감사하다. 대표팀 동료들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이 있었기에 좋은 컨디션 유지할 수 있었다.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스케이트를 벗는날까지 빙판 위에서 가장 뜨거운 선수가 될 수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초대챔피언이 되어 영광스럽다. 정재원이 저보다 더 뛰어난 선수가 될것이다"라며 정재원을 추켜세웠다.

또한 막판 결정적 스퍼트 순간에 대해 "그 순간만을 기다렸다. 그것만 기다렸다. 마지막 스퍼트전까지 정재원의 도움이 있어 금메달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정재원은 "제 레이스가 우리팀에 도움이 될 수 있었다는 것이 기쁘다. 이승훈 형이 금메달을 따낸 것이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이승훈은 "베이징 올림픽에 참가할 생각이다. 참가에 의의를 두지 않고 더 좋은 모습 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