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빈. 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김성태 기자]"함께 애국가를 공유할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다."

한국 최초 동계올림픽 스켈레톤 금메달을 따낸 윤성빈(24·강원도청)은 17일 함께 강원도 강릉 올림픽파크 내 코리아하우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함께 대회에 나선 김지수(24·성결대)와 함께 다음 2022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같이 메달을 따고 싶다고 밝혔다.

윤성빈은 "앞으로도 김지수와 선의의 경쟁을 펼치면 좋겠다. 이제는 월드컵이나 올림픽 시상대에 저 혼자가 아닌, 우리나라 선수들이 함께 올라가 애국가를 공유할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다"고 이야기 했다.

김지수 역시 "지금은 별로 신경을 쓰지 않겠지만, 4년 뒤에 제가 성빈이를 이긴다고 했을 때, 성빈이가 조금이라도 신경이 쓰이게끔 준비를 할 생각이다"라며 선의의 경쟁을 펼쳐 함께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언급했다.

김지수. 연합뉴스 제공
두 선수는 이번 올림픽에 함께 나섰지만, 아직 경쟁자나 라이벌로 부르기엔 부족하다. 윤성빈은 이번 대회 1∼4차 시기 모두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며 합계 3분20초55를 기록, 2위를 1초63 차이로 따돌렸다. 김지수와는 차이가 상당히 난다.

물론 김지수 역시 이번 평창에서 존재감을 과시하며 이름을 알렸지만, 스포트라이트는 스타 윤성빈에게 돌아갔다. 하지만 봅슬레이 스켈레톤 대표팀 이용 총감독은 "김지수는 윤성빈과 스타트가 별 차이 없다. 연습 중에는 지수가 더 빠를 때도 잦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올림픽에서 김지수가 평소처럼만 했더라면 0.8초 이상을 줄일 수 있었다"고 말한다. 김지수의 이번 올림픽 기록은 3분22초98이다. 여기서 0.8초를 줄이면 그는 이번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따낸 돔 파슨스(영국)의 기록 3분22초20보다 빨라진다. 이 감독이 아쉬워 하는 이유다.

김지수도 아쉽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라고 말한다. 그는 "아직은 제가 경력이 짧고 하니, 더 채우고 공부를 많이 하면 주행 부분이 향상될 것이다. 성빈이가 하는 것을 따라만 해도 절반은 먹고 들어간다. 성빈이가 옆에 있는 것이 제게는 큰 도움이다"고 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