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전영민 기자] 개최국 자격으로 처음으로 올림픽에 출전한 김규은이 경기를 마치고 끝내 눈물을 참지 못했다.

김규은·감강찬 조는 14일 강릉 아이스 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페어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21.04점에 예술점수(PCS) 22.89점, 감점 1을 합쳐 총점 42.93점으로 첫 연기를 마쳤다.

그들이 이날 경기에서 거둔 점수는 지난 9일 단체전 쇼트프로그램에서 거둔 52.10점보다 9.17점이나 낮다. 또한 자신의 국제빙상경기연맹(ISU) 공인 최고점인 55.02점에 12.09점이나 못 미치는 성적표다.

점프에서 실수를 범한 김규은은 경기를 마치고 키스앤크라이존에 들어설 때부터 눈물을 참지 못했다.

이내 감정을 추스른 김규은은 “연습에서도 좋고 아침에도 괜찮았는데 안 하던 실수를 했다”점프 실수를 아쉬워하며 “큰 대회 나왔다는 데 만족하고 다음엔 조금 더 잘했으면 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파트너 감강찬은 “실수가 나와 아쉽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한 것 같다”며 “운이 좋지 않았지만 후회는 없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쉬운 표정을 감추지 못하고 믹스트존을 빠져나가는 김규은과 감강찬에게 외신 기자들은 북한의 렴대옥-김주식과의 관계에 대해 집중적인 질문을 던졌다.

북한 피겨 스케이팅 렴대옥·김주식 조에 대한 질문에 감강찬은 “링크 밖에서 자주 만나는 사이는 아니고 언어의 차이가 조금 있긴 하지만 동질감을 느끼고 친밀하게 지낸다”며 “선수촌에서 어떤 음식을 먹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즐거워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