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신재경 기자] 국민대학교 스포츠산업대학원 골프과학산업전공은 최근 골프의 본고장 미국을 찾아 동계 미국골프산업 및 PGA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지난달 22일부터 2월 4일까지 이뤄진 이번 행사에서 시찰단은 맨 먼저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골프박람회인 ‘2018 PGA 머천다이즈골프쇼(merchandise golf show)’를 견학했다.

2018 PGA골프용품 박람회장을 찾은 시찰단.

또 세계 최고의 골프교습가로 알려진 데이비드 레드베터 아카데미를 방문해 아카데미 시설과 운영을 살펴보았다. 여기에서는 레드베터가 직접 교육과정을 설명해주고 함께 사진촬영도 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샌디에이고로 이동한 시찰단은 PGA투어 대회인 2018 파머스 인슈런스오픈에 갤러리로 참가해 PGA투어 선수들의 경기를 18홀 내내 관전했다. 이 경기는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의 복귀전으로 화제를 모았다.

투어 대회를 지켜본 뒤 시찰단은 아쿠시네트 타이틀리스트 공장을 방문, 골프 클럽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고, 스캇 카메론이 운영하는 퍼팅실도 방문했다.

시찰단은 타이틀리스트 공장을 방문해 클럽 제작과정을 직접 관찰하기도 했다.

TPI를 방문해 투어 프로들의 웨지선호도 1위 클럽을 제작한 밥 보키에게 직접 웨지에 대한 교육과 함께 타이틀리스트에서 실시하는 피팅의 전 과정을 체험했다.

시찰단은 샌프란시스코로 이동해 페블비치 골프클럽을 방문해 골프장 시설과 운영과정을 지켜본 뒤 실제 페블비치골프코스와 스파이글래스골프코스에서 라운드를 경험하기도 했다. 당시 페블비치 골프클럽은 2018 페불비치프로암대회를 1주일 남겨놓고 있어 대회 준비과정을 직접 관찰하는 현장체험을 했다.

대학원 학생 전원이 참가한 동계 미국골프산업 및 PGA현장실습은 학생들에게 골프선진국 미국의 골프과학과 산업을 눈과 몸으로 보고 체험한 뜻깊은 경험이라 한뜻으로 입을 모았다.

세계적인 웨지의 장인 밥 보키에게 웨지에 관해 설명을 들은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대학교 스포츠산업대학원 골프과학산업전공의 홍준희 학장은 “한국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을 통해 골프시설 관리 및 경영, 골프교습, 골프트레이닝, 골프치팅, 골프미디어, 골프마케팅 및 이벤트 기획 등 23조 규모의 한국 골프산업을 이끌 각 분야별 차세데 리더를 양성하는 목적으로 석사과정을 개설했으며, 현장실습의 중요성을 강조시키기 위해 금번 미국 산업시찰을 계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국민대학교 스포츠산업대학원 골프과학산업전공은 현재 신입생 추가모집을 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국민대학교 스포츠산업대학원 홈페이지(https://sports.kookmin.ac.kr)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