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정현에 기권승한 로저 페더러가 상대였던 정현에 대해 존경심을 표했다.

정현은 26일 오후 5시 30분(이하 한국시각) 호주 멜버른 멜버른 파크에서 열린 2018 호주 오픈 남자 단식 4강전 페더러와 경기에서 2세트 도중 기권을 선언하며 패했다.

16강에서 전 세계 1위 노박 조코비치를 잡는등 돌풍을 일으킨 정현은 한국인 최초의 메이저대회 4강에 올랐다. 상대는 페더러로 역대 메이저 대회 우승 경력 1위(19회), 그랜드슬램 대회 통산 330승으로 테니스 역사상 최다승 1위이자 전년도 호주 오픈 디펜딩 챔피언.

그런 페더러는 유감없이 실력을 보여줬다. 1세트부터 정현을 압도하며 1세트 내내 놀라운 서브와 스트로크를 보여줬다. 결국 정현은 1세트 1-6으로 완패하며 2세트에 돌입하게 됐다. 2세트 도중 정현은 오른발바닥 통증을 호소했고 새롭게 테이핑을 했음에도 결국 경기 도중 기권을 선언했다.

경기 후 코트 인터뷰에서 페더러는 "이렇게 결승에 오르곤 싶지 않았다. 나 역시 부상을 안고 뛰어봐서 아는데 굉장히 괴롭다. 부상 이전에 움직임에 이상이 있음을 알았다. 정현은 정 현은 이번 대회에서 놀라운 모습을 보였다. 정말 뛰어난 선수이며 탑10에 들어갈 재목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