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현이 17일 LPGA 투어 신인왕을 받고 기뻐하고 있다. ⓒ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수진 기자]박성현(24)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올 시즌 신인상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박성현은 17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네이플스의 리츠칼튼 골프리조트에서 열린 LPGA 투어 2017시즌 시상식에서 ‘루이스 서그스 신인상’으로 불리는 LPGA 투어 신인왕을 수상했다.

이미 박성현의 신인상 수상은 지난 10월부터 확정된 상태였다. 데뷔 첫 해인 올 시즌 US여자오픈과 캐나다오픈 우승을 거머쥐며 차원이 다른 슈퍼루키임을 증명한 박성현이었다.

박성현은 한국어로 미리 녹화한 영상을 통해 수상 소감을 전했다.

영상 속 박성현은 “2014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 입문했을 당시 첫 목표는 신인왕이었지만 그해 성적이 좋지 않아 꿈을 이루지 못했다”며 “그렇지만 2015년, 2016년에 좋은 성적을 내 2017년 LPGA투어에 데뷔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정말 최선을 다하자고 마음먹었고 그래서 시즌 막바지 즈음 목표를 이룰 수 있었다”며 “이 상은 두 번 받을 수 없기에 더 감사하다. 지금과 같은 신인의 마음으로 더 높은 곳까지 열심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영상 상영이 끝난 후 시상식 사회자가 박성현에게 영어로 소감을 묻자 박성현은 “감사합니다. 매우 의미가 큰 상입니다(Thank you. This means a lot)”라고 답하며 관중들의 축하를 받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