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오르꺼러(왼쪽). 로드FC 제공
[스포츠한국 충주=이재호 기자] 지난 6월 로드FC 039 명현만과의 대결에서 시작과 동시에 낭심을 맞고 엄청난 소리와 고통을 호소하며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았던 중국의 아오르꺼러(22)가 3개월만의 복귀전에서 일본의 베테랑 파이터 마스다 유스케(37)와의 대결에서 압도적 우위를 보이며 승리했다.

아오르꺼러는 23일 오후 8시부터 충청북도 충주 세계무술공원 메인스테이지에서 열린 로드FC 042 메인 이벤트 무제한급 마스다 유스케와의 대결에서 3라운드 1분 52초만에 펀치에 의한 TKO승리를 거뒀다.

로드FC가 배출한 중국 헤비급의 스타인 아오르꺼러는 최홍만-밥샵 등을 상대하며 성장해왔다. 지난 6월 명현만과의 대결에서는 하필 낭심을 맞고 큰 고통을 호소하는 모습으로 큰 화제를 모았고 다행히 급소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남성들의 안도 섞인 박수를 받아왔다.

3개월만의 부상 복귀전 상대가 무려 15번째 단체를 거칠 정도로 경험이 많은 마스다로 경험과 패기의 승부로 관심을 모았다. 아오르꺼러는 경기 전날 계체에서 159.1kg, 마스다는 103.3kg으로 이날 대회에서 가장 큰 체중차이(약 60kg)의 승부로 눈길을 끌기도 했다.

아오르꺼러는 3라운드까지 가는 승부에서 단 한번도 우세를 내주지 않고 결국 마스다에 TKO승리를 얻어냈다. 특히 그라운드 싸움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준 것은 그동안 약점으로 지적된 부분을 보완한 것이기에 칭찬받아 마땅했다.

경기 후 케이지 인터뷰에서 아오르꺼러는 어떻게 그라운드 기술을 향상시켰는지를 묻자 "이번 경기를 통해 로드FC 정문홍 대표에게 특별히 감사한다. 정문홍 대표가 그라운드 기술을 많이 가르쳐줬다. 꼭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목표에 대해 묻자 아오르꺼러는 "로드FC에서 목표가 있다. 무제한급 챔피언을 가지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