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성태 기자]언제 터지나 싶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텨졌다. 그것도 메이저 대회 US 오픈이다.

슈퍼루키 박성현(24)은 1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주 베드민스터의 트럼프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열린 제72회 US여자오픈 마지막 4라운드에서 5언더파 67타를 기록, 최종합계 11언더파 277타로 우승했다.

작년부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최고의 선수로 활약했던 그의 미국 무대 첫 데뷔 우승은 채 1년도 되지 않아 전해졌다. 우승 후, 박성현은 "여전히 믿기지 않는다"면서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첫 1, 2라운드가 잘 풀리지 않았는데, 마지막 3, 4라운드에서 저의 샷이 나올 것이라 믿었다. 그 덕분에 좋은 결과가 나왔다"라고 밝혔다.

작년까지 KLPGA에서 뛰었던 그는 통산 10승을 거둔 뒤, 올해부터 LPGA 투어에 정식으로 데뷔했다. 그리고 첫 우승 타이틀을 메이저 대회에서 따냈다.

작년 이 대회에서 박성현은 마지막 날 챔피언조에서 경기, 3위로 대회를 마친 아쉬움도 이번 우승을 통해 확실하게 날렸다.

그는 "2라운드까지만 해도, 상위권과 많이 멀어졌는데, 그래도 기회가 있다고 생각했다"며 "작년보다 더 나은 성적을 목표로 했는데 우승을 따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날 마지막 승부처는 단연 18번홀(파5)이었다. 세 번째 샷이 그린 밖으로 나갔지만, 네 번째 어프로치 샷을 정확하게 쳐내며 타수를 지켜냈고 사실상 우승을 확정지었다.

박성현은 "내 번째 샷을 남기고 나서, 머릿속이 하얘지고 긴장을 했다. 하지만 캐디 데이비드가 '항상 연습하던 거니까 믿고 편하게 하라'고 한 게 도움이 많이 됐다"며 "연습하던 대로 샷이 나와서 저도 깜짝 놀랐다"고 이야기 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