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지. 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김종민 기자] 스포츠 전문매체 ESPN이 시상하는 '올해의 스포츠상(ESPY·Excellence in Sports Performance Yearly)' 여자 골프 선수 부문 수상 후보에 유소연(27)과 전인지(23)가 이름을 올렸다.

ESPN은 26일(한국시각) 제25회 ESPY 부문별 수상자 후보 명단을 발표했다. 올해의 여자 골프 선수상 후보에는 유소연, 전인지 외에 리디아 고(뉴질랜드), 렉시 톰슨(미국), 아리야 주타누간(태국) 등 5명이 이름을 올렸다.

최근에는 2014년 미셸 위(미국), 2015년과 2016년 리디아 고(뉴질랜드) 등 3년 연속 교포 선수들이 수상했다.

ESPN은 스포츠 전체를 통틀어 올해의 남자 선수 후보로는 시드니 크로스비(아이스하키), 크리스 브라이언트(야구), 마이클 펠프스(수영), 러셀 웨스트브룩(농구) 등 네 명을 선정했다.

크로스비는 소속팀 피츠버그를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2년 연속 우승으로 이끌었고, 브라이언트는 지난 시즌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했다.

또 지난해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수영 5관왕 펠프스와 미국프로농구(NBA)에서 시즌 최다 트리플더블 기록(42회)을 세운 웨스트브룩도 경쟁 대열에 합류했다.

ESPY 올해의 남자선수 상은 2010년 풋볼 선수인 드루 브리스가 받은 이후 2011년부터 6년 연속 NBA 선수들이 독식하고 있다.

2011년 덕 노비츠키를 시작으로 2012년과 2013년 르브론 제임스, 2014년 케빈 듀란트, 2015년 스테픈 커리가 받았고 지난해에는 우승을 차지한 제임스가 다시 주인공이 됐다.

올해의 여자 선수 후보는 시몬 바일스(체조), 케이티 러데키(수영), 캔디스 파커(농구), 세리나 윌리엄스(테니스) 등 네 명이 선정됐다.

올해 시상식은 7월 13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