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계체를 하다 모두가 놀랐다. ‘우슈 공주’ 임소희(20)가 할리퀸 코스프레를 하고 나온 것. ‘공주’에서 ‘악녀’로 변한 임소희는 완벽한 할리퀸 코스튬으로 계체장의 스타로 떠올랐다.

10일 오후 1시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는 로드FC 037 XX와 영건스 계체량이 열렸다. 11일 같은장소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로드FC가 개최하는 최초의 여성부 대회로 ‘동상이몽 여고생 파이터’ 이예지와 ‘우슈 공주’ 임소희, ‘여자 권아솔’ 강지희 등이 나서 눈길을 끈다.

이날 계체에서 시선을 확 사로잡은 것은 우수 청소년국가대표 출신의 임소희였다. 임소희는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할리퀸 코스프레를 완벽하게 해냈다. 가뜩이나 예쁜 얼굴에 할리쿠니 코스튬은 카메라 플래시로 온전히 받기 충분했다.

일본의 하나 다테와의 맞대결을 앞두고 계체를 통과한 임소희는 “데뷔전에 실망스러운 모습 보여드렸는데 많은 분들이 기대안하실거다. 하지만 기대하든 안하든 내일 경기로 데뷔전 모습을 잊게 해드리겠다”고 했다. 데뷔전에서 임소희는 분명 실망스러운 모습으로 패했지만 이번만큼은 다를 수 있다는 각오.

계체 후 만난 임소희는 “달라졌음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할리퀸을 택한 이유에 대해 “할리퀸을 보면 미치고 막 공격하는 캐릭터 아닌가. 내일 시합에서만큼은 저도 미친 듯이 하겠다는 각오다”라고 밝혔다.

할리퀸 코스튬을 구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혼자 구매했다는 임소희는 “머리도 염색하고 오늘 계체 전에 스프레이를 뿌려서 완성했죠”라며 웃었다.

상대 하나 다테의 적은 영상을 수없이 돌려봤다는 임소희는 “패턴을 익히고 이미지 트레이닝을 많이했다”며 “김수철 오빠 등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훈련을 정말 열심히 했다. 앞서 계체때도 얘기했지만 확실히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싶다”며 각오를 다졌다.

[XIAOMI ROAD FC 037 XX / 3월 11일 그랜드 힐튼 서울]
[플라이급 강진희 VS 라이카 에미코]
[-46.5kg 계약 체중 이예지 VS 시나시 사토코]
[-49.5kg 계약 체중 박정은 VS 박나영]
[아톰급 임소희 VS 하나 데이트]
[스트로급 후지노 에미 VS 나탈리아 데니소바]
[스트로급 심유리 VS 하라다 시호]
[-50.5kg 계약체중 홍윤하 VS 왕시안지에]

로드FC 제공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