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코리아 제공
[스포츠한국 천안=김명석 기자] 아랍용병(김요한)부터 당근명근(송명근) 밀가루공주(고예림) Ctrl+V(이다영)까지.

22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V-리그 올스타전에 참가한 선수들의 유니폼에 가지각색 이름표가 새겨졌다. 선수들의 별명을 비롯해 다양한 의미들이 감겨진 올스타전 특별 네이밍이었다.

선수들 특유의 별명을 활용한 네이밍들이 주를 이뤘다. 황연주와 양효진은 각각 데뷔 때부터 팬들이 지어준 ‘꽃사슴’과 ‘거요미’를 등에 새겼다. 한상길은 팬들이 지어준 ‘땅기리’를, 송명근은 무조건 명근을 뜻하는 ‘당근명근’을 달았다. 문성민은 팀내 별명인 ‘문똘’을, 작은 키에 화려한 플레이를 선보이는 여오현의 네이밍은 ‘슈퍼땅콩’이었다.

외모를 활용한 별명들도 많았다. 유광우는 팬더같은 귀여움을 표현한 ‘쿵푸판다’, 아랍 미남같은 외모를 가진 김요한은 ‘아랍용병’을 유니폼에 새겼다. ‘코크다스’는 코가 큰 신영석의 네이밍이었고, ‘밀가루공주’는 하얀 피부를 가진 고예림, ‘똥머리장인’은 묶은 머리가 잘 어울린다는 김미연이 달았다.

한 세트로 묶은 네이밍도 관중들의 눈길을 끌었다. 팀 동료인 전광인과 서재덕은 각각 ‘부럽냐 서재덕’, ‘안부럽다 전광인’이라는 이름표를 새겼다. 쌍둥이인 이재영과 이다영은 복사와 붙여넣기를 뜻하는 ‘Ctrl+C'와 ’Ctrl+V'를 네이밍으로 정했다.

스포츠코리아 제공
올스타 선수 유니폼 네이밍

남자부 K스타
전광인(부럽냐서재덕) 서재덕(안부럽다전광인) 타이스(나이스타이스) 방신봉(내가치어리더) 한상길(땅기리) 이민규(요술세터밍큐) 부용찬(부사인볼트) 유광우(쿵푸판다) 정성현(슈퍼디그) 윤봉우(블로KING) 박철우(박고참) 송명근(당근명근)

남자부 V스타
문성민(문똘) 김요한(아랍용병) 김학민(라면먹고갈래) 신영석(코크다스) 이선규(SUNNY) 한선수(선수선수) 여오현(슈퍼땅콩) 황택의(신입사원) 정민수(민수르) 박상하(上下) 파다르(잘생기면오빠) 정지석(아직도막내)

여자부 K스타
이재영(Ctrl+C) 고예림(밀가루공주) 황연주(꽃사슴) 양효진(거요미) 김수지(인천머리띠) 이다영(Ctrl+V) 한지현(돼냥이) 조송화(스마일세터) 김연견(연경말고연견) 배유나(너그리고나) 문정원(문데렐라) 에밀리(수원이씨)

여자부 V스타
김희진(희글이) 알레나(미스오레곤) 이소영(여기이쏘영!) 김유리(강화유리) 한수지(세터→센터) 이나연(숙자의후예) 김해란(미친디그) 이재은(토스어미새) 나현정(나?현정!) 정다운(다우니) 박정아(프로인터뷰어) 김미연(똥머리장인)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