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FC 제공
[스포츠한국 압구정=이재호 기자] 격투기에 데뷔하는 김보성의 상대는 일본 격투기 단체 대표다. 한국나이로 51세인 김보성과는 고작 2살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18일 오후 1시 서울 압구정 로드FC짐에서는 오는 12월 격투기 데뷔전을 가지는 배우 김보성의 상대 공개식이 열렸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보성과 로드FC 정문홍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보성은 2015년 6월 로드FC와 손을 잡은 후 꾸준히 이번 데뷔전을 준비해왔다. 지난해 소아암 어린이 수술 및 치료비로 3000만원을 기부한뒤 소아암 환우돕기 마라톤에 참여하며 꾸준히 기부에 관심을 드러낸 바 있다. 지난 9월에는 삭발식 겸 모발기부를 통해 또 다른 기부를 했다. 김보성은 12월 10일 열리는 격투기 데뷔전에서 발생하는 파이트머니와 입장수익 전액을 소아암 환자를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김보성의 상대는 일본의 만 48세 파이터 콘도 테츠오다. 약 10년동안 유도 선수로 활약했고 2012년부터 프로 MMA선수로 활약해왔다. 현재 일본의 격투기 단체 ACF 대표이자 WARDOG의 고문을 역임하고 있다. 통산 전적은 17전 3승 14패.

김보성은 "9월 삭발식 이후 6kg정도 감량을 했다. 요즘 몸을 만들기 위해 운동하는데 결코 쉽지 않다. 격투기 훈련을 하면서 이 시대의 격투가들을 진심으로 존경하게 됐다. 고된 훈련을 해나가는 정의로운 파이터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파이터들에게 누가 되지 않게 최선을 다해 연습해 멋지고 화끈한 시합을 만들겠다"는 각오를 언급했다.

김보성의 상대 콘도는 “아시아 No.1 단체인 로드FC 경기에 나가고 싶었다. 또한 소아암을 돕는다는 취지가 참 좋아서 이번 경기에 참가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77KG급은 나의 베스트다. 감량하는데 전혀 상관이 없다”고 밝혔다.

정문홍 대표는 17전이나 뛴 선수를 김보성 데뷔전의 상대로 정한 이유에 대해 “김보성씨가 강한상대를 원했다. 모든 직원들의 의견을 합쳤다. 나이가 비슷한 사람을 구하되 현역으로 뛰는 선수, 전적이 있는 선수를 구했다”며 기준을 언급한뒤 “만약 김보성의 상대 역시 데뷔전이라면 영예롭게 이겨도 영예롭지 않은 상황이 있어서 그 이후의 상황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김보성의 격투기 데뷔전은 오는 12월 10일 서울장충체육관에서 열릴 계획이다. 이 경기와 함께 ‘후두부 파이터’ 권아솔의 라이트급 타이틀방어전도 있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