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웨더 vs 파퀴아오. 사진=SBS 캡처
'세기의 대결' 메이웨더와 파퀴아오의 맥빠진 경기를 홍수환 한국권투위원회 회장이 의문을 제기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홍수환 회장은 4일 CBS라디오 '박재홍의 뉴스쇼'에 출연해 "그건 세기의 대결이 아니다"라고 입을 열었다.

홍수환은 "파퀴아오는 심판이 말릴때까지 때리는 선수다. 그런 선수가 때리다 뒤로 물러났다는 것은 도저히 이해가 안간다"고 지적했다.

이어"한참 전성기 때 우리 유명우 선수나 장정구 선수 이런 선수들의 시합을 보면, 챔피언의 자격이 있는 사람은 기회를 잡으면 놓치지를 않는다. 그런데 그런 기회가 몇 번 있었는데.. 참 빅매치답지 않은 그런 시합이었다"고 아쉬워했다.

또한 홍수환은 "두 사람이 농구장에서 만나 시합을 성사시켰다는 자체도 조금 개운치 않다"며 "프로권투는 매치메이커나 프로모터에 의해 이뤄지지 양 선수가 만나 시합을 성사시키는 것은 긴장감을 떨어뜨린다"고 지적했다.

이어 "세계 어느 팬들도 두 사람의 재시합을 원치 않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특히 홍수환은 '짜고 친 경기란 말인가?'는 앵커의 질문에 "글쎄요, 제가 시합을 권투전문가로서 볼 때는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고 밝혔다.

짜고 친 경기라고 생각한 이유에 대해 홍회장은 "5년만에 성사된 매치라면 시합 자체도 양 선수가 신경질적으로 해야 되고 이래야 되는데 너무 신사답고 웃고 이이야기까지 하는 걸 볼 때 그런 면에서 최선을 다하지 않은, 몸값을 다 못한 그런 시합이 아니었나싶다"고 말했다.

홍회장은 메이웨더의 3:0 판정 승리에 대해 자신은 파퀴아오에게 2점을 더 줬다고 언급했다.

한편 3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메이웨더와 파퀴아오의 복싱협회(WBA)와 세계권투평의회(WBC), 세계복싱기구(WBO)의 웰터급 통합 타이틀전에서 심판전원일치로 메이웨더가 판정승을 거뒀다.

메이웨더는 이날 승리로 프로 통산 48승(26KO)무패를 이어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