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미디어 이재호 기자] 그 흔한 다운도 한번 없었다. 매니 파퀴아오(37·필리핀)와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38·미국)의 세기의 대결은 복싱 초고수간의 대결은 다소 김이 샌 포인트 대결로 흘러가며 아쉬움을 남겼다.

메이웨더는 3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가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세계복싱평의회(WBC)·세계복싱기구(WBO)·세계복싱협회(WBA) 웰터급(-67kg) 통합 타이틀전에서 파퀴아오에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이날 경기는 파퀴아오의 적극적인 공격과 메이웨더의 중심을 뒤로 놓고 펼치는 방어와 회피, 왼손 훅이 주를 이뤘다. 4라운드 1분 15초경 파퀴아오가 레프트 스트레이트에 이은 연속된 공격은 메이웨더의 간담을 서늘케 하기 충분했다.

물론 메이웨더도 간혹 적극적인 공격을 하긴 했지만 12라운드 내내 두 선수는 다소 적극성이 부족한 모습이 아쉬웠다. 두 선수는 포인트를 따기 위해 경기를 끌고 갔고 결국 그 흔한 다운 한번 없었다.

두 선수는 자신들의 스타일을 고수했고 메이웨더는 수비위주, 파퀴아오는 공격을 했지만 KO를 뽑지는 못했다.

경기가 끝나고 두 선수는 얼굴에 상처하나 없는 ‘프리티(Pretty)’한 모습으로 약 2,700여억원이 걸렸던 세기의 대결은 김빠진 대결이었다.

엄청난 기대감을 모았고 약 5,6년간을 끌었던 대결임에도 아쉬운 결과만 남긴채 경기를 마쳤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