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미디어 김민희 기자] 2014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마지막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뉴질랜드 교포 리디아 고(17)가 고려대로 진학한다.

고려대는 28일 “리디아 고가 2015년도 재외국민 특별전형으로 심리학과에 지원해 합격했다”고 밝혔다.

재외국민 특별전형은 외국에서 우리나라 초·중·고교에 상응하는 학교 교육과정을 전부 이수한 외국 시민권자가 대상이다.

고려대 관계자는 “리디아 고는 일반 학생으로 들어오는 것이다. 일반 학생도 운동선수로 활동하고 싶다면 체육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수 등록이 가능하다. 온라인 강의 수강이나 리포트 대체 등으로 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리디아 고는 한국에서 태어나 6세에 부모를 따라 뉴질랜드로 이민을 갔다. 2012년 만 14세의 나이로 프로대회(NSW여자오픈)에서 우승하며 이름을 알렸다. 또 같은 해 LPGA 투어 캐나다여자오픈에서 우승한데 이어 2013년 타이틀 방어까지 성공하며 골프계를 놀라게 했다.

올해 LPGA 투어 루키 시즌을 보낸 리디아 고는 시즌 3승(스윙잉 스커츠 클래식, 마라톤 클래식,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을 거두며 신인왕을 수상했고 시즌 상금 208만 달러로 랭킹 3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