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레슬링 사상 세 번째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불패의 레슬러' 김현우(26·삼성생명)가 그레코로만형 75㎏급에서 2년 연속 세계랭킹 1위를 지켰다.

김현우는 21일(한국시간) 세계레슬링연합(UWW)이 발표한 2014년 그레코로만형 체급별 최종 세계랭킹에서 아르센 줄파라크얀(아르메니아)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 그레코로만형 66㎏ 금메달을 따낸 김현우는 2013년 당시 74㎏급이던 지금의 체급(웰터급·현 75㎏급)으로 한 단계 올린 이후 별다른 시행착오도 겪지 않은 채 2년째 세계 정상을 지켰다.

지난해에는 체급을 올리자마자 처음으로 세계선수권대회를 제패하며 쟁쟁한 강호들을 꺾고 이 체급의 최강자로 이름을 올렸다.

김현우는 올해 인천 아시안게임과 겹쳐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하지 않았다.

아시안게임 정상에 서면서 4대 메이저대회(올림픽·세계선수권대회·아시안게임·아시아선수권대회)를 모두 정복하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했지만, 일반적으로 세계선수권대회를 더 큰 대회로 치는 만큼 랭킹 1위 수성은 장담할 수 없었다.

그러나 김현우는 가장 큰 대회를 뛰어넘고도 세계선수권자인 줄파라크얀을 가볍게 제치고 최강의 지위를 지켰다.

UWW는 "줄파라크얀이 생애 처음으로 세계선수권대회 정상에 올랐지만, 2012년 런던올림픽 이후 한 번도 패배하지 않은 김현우에 밀려 2위에 머물렀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현우와 함께 올해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합작한 류한수(26·삼성생명)와 정지현(31·울산남구청)은 각각 그레코로만형 66㎏급과 71㎏급에서 나란히 5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