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영 >
국제대회 출전 경력이 두 차례에 불과한 볼링 국가대표 이나영(28·대전광역시청)이 2014 인천 아시안게임 한국 선수단의 첫 3관왕으로 우뚝 섰다.

이번 대회 여자 2인조, 3인조에 이어 30일 개인종합에서도 우승을 차지한 이나영은 초등학교 5학년 때 볼링 선수의 길을 걷기 시작한 이후 대부분은 크게 빛을 보지 못한 선수다.

국내 대회에서는 종종 입상하곤 했지만 20대 중반이 되도록 태극마크와는 인연이 없었다.

그러나 정상급 선수로 올라서 보고자 그는 5년간 꾸준히 기량 향상에 힘써 결실을 본 '노력파'다.

아시안게임 첫 경기인 개인전에서 동메달을 획득하고서 그는 "스윙 궤도를 곧게 만들려고 볼링장에서 훈련하는 것은 물론 집에서도 밴드를 수없이 당겼다. 얼마나 하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하는데, 노력해도 안 되는 것이 있는 것 같아 밤마다 울고 마음고생이 심했다"는 말로 당시를 표현했다.

그 결과 지난해 고대하던 국가대표로 선발된 이나영은 세계선수권대회와 아시안게임을 준비하던 지난해 여름에는 무릎 근육이 파열되는 부상으로 시련을 맞기도 했다.

요즘도 장시간 경기를 이어갈 때면 자세를 잡는 데 부담감을 느낄 때가 있다.

그러나 이나영은 첫 국제대회인 세계선수권대회에서 3·5인조 우승에 힘을 보태며 국가대표의 핵심 선수로 자리매김했고,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여자 볼링의 새로운 대표주자로 이름을 알렸다.

그는 이번 아시안게임 첫 경기인 개인전에서 한국 선수 중 유일한 동메달을 목에 걸어 한국 볼링의 자존심을 살린 데 이어 2·3인조와 개인종합에서는 '금빛 스트라이크'를 쳐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