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 스파이크 (화성=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1일 경기도 화성 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2014 그랑프리 세계여자배구대회 한국과 태국의 경기에서 한국의 김연경(오른쪽)이 타점 높은 스파이크를 날리고 있다.
"김연경은 세계 여자배구 최고 선수다. 축구 선수와 비교하자면 리오넬 메시보다 위에 있다."

지오반 주데티 독일 여자배구대표팀 감독이 김연경(26·터키 페네르바체)을 세계 최고 여자배구 선수로 꼽았다.

그는 2014 브라질 월드컵 골든볼(최우수선수)을 수상한 아르헨티나의 축구 스타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까지 언급하며 김연경의 기량을 설명했다.

2014 그랑프리 세계여자배구대회 예선을 치르려고 한국을 찾은 주데티 감독은 1일 경기도 화성 종합경기타운에서 김연경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주데티 감독은 페네르바체의 라이벌 팀 터키 바키방프의 사령탑이기도 하다.

시즌 내내 김연경을 상대해야 했던 주데티 감독은 "김연경은 터키리그뿐 아니라 유럽 전체에서도 최고로 꼽히는 선수"라며 "좋은 신장(192㎝ 73㎏)을 타고났고 배구 센스까지 갖췄다. 김연경 같은 선수는 어디에서도 쉽게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김연경은 공격과 수비를 모두 갖췄다"며 "축구의 리오넬 메시 수준"이라고 극찬했다.

2일 같은 장소에서 한국과 경기를 펼치고 김연경과 직접 상대한 뒤, 주데티 감독은 더 강한 어조로 김연경을 칭찬했다.

주데티 감독은 "현재 여자배구에서 김연경을 넘어설 선수가 없는 것은 물론 나는 최근 30년 동안 김연경처럼 뛰어난 선수를 본 적이 없다"며 "김연경은 메시보다 더 뛰어난 선수"라고 말했다.

김연경은 이날 양팁 합해 최다인 25점을 올리며 한국의 세트 스코어 3-1 승리를 이끌었다.

서브 득점 5개를 올리고 블로킹에도 적극 가담했다. 독일이 김연경을 향해 목적타 서브를 보내는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갔다.

김연경은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목표로 몸을 만들고, 대표팀 동료와 손발을 맞추는 중"이라면서도 "당연히 경기에 나서면 이기고 싶다. 그랑프리 대회에서도 최대한 높은 곳까지 올라가고 싶다"고 의욕을 보였다.

이런 승부욕도 많은 배구 전문가들이 김연경을 칭찬할 때 빠지지 않고 언급하는 장점이다.

주데티 감독도 "김연경은 늘 이기고 싶어 한다"고 칭찬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