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모토 요시히사를 몰아 붙인끝에 레퍼리 스톱에 의한 TKO승

민속씨름 천하장사 출신 이태현(31)이 종합격투기 K-1 데뷔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이태현은 28일 오후 중구 장충동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K-1 히어로즈(HERO'S) 대회 번외경기인 슈퍼파이트에서 야마모토 요시히사(37.일본)를 일방적으로 몰아 붙인끝에 1라운드 1분3초 만에 레퍼리 스톱에 의한 TKO승을 거뒀다.

지난 해 9월 종합격투기 프라이드 진출을 선언했던 이태현은 한 달여 만에 치른종합격투기 데뷔전에서 브라질의 히카르도 모라이스(40)를 맞아 기권패를 당했던 수모도 K-1으로 이적해 1년1개월 만에 털어냈다.

'얼음 황제' 표도르 에멜리아넨코(31)와 함께 4개월 간 합동 훈련을 했던 이태현은 경기 초반부터 자신감에 넘친 듯 적극적으로 경기에 나섰다.

이태현은 1라운드 시작을 알리는 종이 울리자마자 야마모토에 다가가 잽을 날리며 서서히 주도권을 잡아나갔다. 이어 강력한 오른발 미들 킥을 야마모토 복부에 적중시키자 상대는 흔들거리기 시작했다.

기세가 오른 이태현은 좌우 연타에 이어 어퍼컷까지 날리며 포인트를 계속 쌓아나갔고 링 구석에 쓰러진 상대 뒤쪽에서 주먹을 마구 퍼붓자 심판은 경기를 중단시켰다.

이태현은 승리를 확정지은 뒤 손을 번쩍 치켜들었고 관중은 아낌없는 박수 갈채를 보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