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토론토의 허술한 수비가 또 도마 위에 올랐다.

류현진은 11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9시 10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개런티드 레이트 필드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해 6이닝 동안 5피안타(1피홈런) 3탈삼진 1볼넷 3실점을 기록했다. 투구수는 95개.

2-3으로 뒤진 상태에서 마운드를 내려온 류현진은 팀이 2-5로 패하면서 패전을 면치 못했다.

시즌 4패(5승)째.류현진의 평균자책점은 3.23에서 3.34로 소폭 상승했다.

직전 등판이었던 5일 휴스턴 애스트로스전에서 만루홈런 포함 5.2이닝 7실점이라는 시즌 최악의 투구로 패전투수가 된 류현진은 아메리칸리그 중부지구 1위인 화이트삭스를 상대로 시즌 6승에 재도전했다. 하지만 이는 1회 초반 대량 실점으로 실패했다.

1회 대량 실점의 시작은 아쉬운 수비에서 비롯됐다. 류현진은 선두타자 팀 앤더슨은 땅볼로 돌려세웠지만, 예르민 메르세데스에게 좌전 2루타를 얻어맞았다. 좌익수 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가 잡을 수 있나 싶었지만 타구는 펜스를 맞췄다. 아웃카운트 1개를 놓치고 오히려 1사 2루 상황에 몰린 류현진은 요안 몬카다는 중견수 라인드라이브 아웃으로 처리하며 한숨 돌렸으나, 호세 아브레유에게 1타점 2루타를, 야스마니 그랜달에게 투런포를 허용하며 1회에만 3실점했다.

아쉬운 수비가 실점을 허용한 원인이 됐다는 지적이 나올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캐나다 매체 스포츠 넷이 이를 정확히 짚어냈다.

매체는 “지난 휴스턴전보다 류현진이 더 나은 피칭을 했다”고 입을 뗀 뒤 “류현진의 투구 내용은 수비가 잘 됐다면 달라졌을 수도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1회 메르세데스 타구를 쫓은) 구리엘 주니어는 판단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파울 라인을 향해 오른쪽으로 돌았지만 공은 좌중간으로 갔고, 실수를 깨달은 구리엘 주니어는 급하게 왼쪽으로 갔다. 하지만 이미 늦은 시점이었다. 메르세데스는 2루를 밟았다"며 구리엘 주니어의 아쉬운 수비를 지적했다.

그러면서 “주전 좌익수가 허술한 수비를 하는 것은 안 좋다”며 다시 그의 실수를 꼬집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