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5연패 절체절명의 위기서 에이스가 모습을 드러낸다. 류현진이 필라델피아전에서 시즌 5승과 함께 팀의 연패 탈출을 다짐하며 마운드에 오른다.

류현진은 20일(한국시간) 오전 7시 5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뱅크 파크에서 열리는 2020 메이저리그(MLB)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토론토의 팀 상황은 좋지 않다. 지난 14일 류현진이 나섰던 뉴욕 메츠전 승리 이후 5연패 늪에 빠지며 2위 자리를 뉴욕 양키스에 내줬다. 류현진의 어깨가 무거운 상황.

올 시즌 10경기에서 4승 1패 평균자책점 3.00으로 호투 중인 류현진은 다시 만난 필라델피아를 상대로 시즌 5승과 팀 연패 탈출을 다짐한다. 류현진은 빅리그 데뷔 이후 필라델피아와 세 차례 만나 1승 무패 평균자책점 2.45로 호투한 바 있다. 하지만 최근 경기가 3년 반 전이라 큰 의미는 없다.

이날 류현진은 ‘전담 포수’ 대니 잰슨과 배터리 호흡을 맞춘다. 토론토는 캐번 비지오(우익수)-보 비셋(유격수)-테오스카 에르난데스(지명타자)-루어데스 구리엘(좌익수)-랜달 그리칙(중견수)-조 패닉(3루수)-조나단 빌라르(2루수)-트래비스 쇼(1루수)-대니 잰슨(포수) 순으로 타선을 꾸렸다.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가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된 것이 눈에 띈다.

한편, 류현진의 선발 경기는 MBC SPORTS+와 네이버스포츠, 아프리카TV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