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류현진이 1회를 무실점으로 순조롭게 출발했다.

류현진이 6일(한국시간) 미국 애틀랜타의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 1회 첫 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명예회복이 필요한 류현진이다. 류현진이 지난 두 경기에서 거둔 성적은 무승 1패 평균자책점 8.00(9이닝 8실점). 두 경기 모두 5이닝도 채우지 못하고 강판되며 지난 시즌과 같은 압도적인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여기에 팀 3연패 사슬을 끊어야 하는 에이스의 사명감까지 안고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이다.

류현진은 선두타자 로날드 아쿠나를 볼넷으로 내보내며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아쿠나를 견제로 런다운 상황을 만들어내며 스스로 위기에서 벗어났다.

이후 댄스비 스완슨와의 승부에서는 1-2 유리한 볼카운트 승부를 끌고 간 뒤 헛스윙 삼진을 이끌어냈다. 90마일(144km/h)짜리 높은 속구가 유효했다.

마르셀 오즈나에게는 2-1 볼카운트 상황서 파울홈런을 맞는 아찔한 상황이 펼쳐졌으나, 결국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 세우며 무실점으로 이닝을 마쳤다.

한편, 류현진이 선발 출전하는 애틀란타전은 6일 오전 8시 MBC스포츠+와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