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홈런 타선인 뉴욕 양키스도 올시즌 최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게릿 콜은 뚫지 못했다.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선발 콜은 7이닝 무실점을 하며 휴스턴의 1패 후 2승을 안겼다.

휴스턴은 16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뉴욕의 뉴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 시리즈(7판 4선승제) 3차전 뉴욕 양키스 원정경기에서 4-1로 승리했다.

홈 1차전을 패한 후 2차전에서 이긴 휴스턴은 3차전에는 팀의 에이스이자 올시즌 리그 최고의 투수인 게릿 콜을 선발로 내세웠다. 콜은 4피안타 5볼넷으로 볼넷이 많긴 했지만 7이닝동안 112구를 던지며 7탈삼진을 잡고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양키스가 대단한 홈런 타순이라는 점에서 콜의 역투가 빛났다.

휴스턴은 1회부터 ‘작은 거인’ 호세 알투베가 솔로포를 치더니 2회에는 조시 레딕이 솔로홈런을 치며 2-0으로 앞서갔다. 양키스 선발 루이스 서베리노는 4.1이닝 2실점 후 강판됐다.

승부는 7회 갈렸다. 2-0 불안한 리드를 이어가던 휴스턴은 7회 바뀐 불펜 아담 옥타비노를 상대로 볼넷-안타 무사 1,3루를 만들자 다시 옥타비노는 좌완 잭 브리튼으로 바뀌었다. 이후 야수선택으로 1사 2,3루가 되자 고의사구로 만루를 채우고 병살타를 노렸다. 그러나 잭 브리튼의 폭투가 나오며 어이없게 한점을 내줬고 유리 구리엘의 희생플라이까지 나와 단숨에 4-0을 만들었다.

양키스는 8회 한경기 5타점을 만들기도 했던 글레이버 토레스가 솔로홈런을 쳤지만 이미 너무 늦었다.

4-1로 승리한 휴스턴은 1패 후 2승을 챙기며 잘하면 6차전 홈으로 가지도 않고 5차전안에 끝낼 수 있는 상황을 맞았다. 휴스턴은 2년연속 월드시리즈 우승에 가까워지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