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LA다저스 류현진의 호투에 보스턴 언론도 혀를 내둘렀다.

류현진은 1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 7이닝 2실점 8피안타 1볼넷 6탈삼진을 기록했다.

이날 류현진은 1회 2실점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6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1회 수비 시프트 불운과 함께 유격수 크리스 테일러의 아쉬운 수비로 2실점을 허용했다.

하지만 류현진은 공격적인 승부로 이후 6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7이닝 2실점을 기록한 류현진은 4-2로 앞선 8회 시작과 함께 페드로 바에즈와 교체돼 시즌 11승 요건을 채웠다.

그러나 류현진은 뒤이어 나온 페드로 바에즈가 올라오자마자 백투백 홈런을 맞으며 동점을 허용했다. 이후 다저스와 보스턴은 4-4 팽팽한 동점 상태로 연장에 돌입, 12회 다저스가 3득점을 올리며 5시간 혈투 끝에 7-4로 승리했다.

하지만 보스턴 언론은 류현진의 호투에 엄지손가락을 치켜 들었다. 보스턴 지역 매체 ‘이글트리뷴’은 이날 5시간 혈투에서 보스턴이 이기지 못한 이유를 5가지 항목으로 나누면서 그 중 하나로 류현진의 호투를 들었다.

해당 매체는 ‘류현진은 알려진 바대로 까다로웠다(nasty)’라고 류현진의 투구를 평가했다. 이어 매체는 “류현진은 이번 올스타전에서 선발 투수로 나섰다. (오늘 경기를 보니) 그럴 만한 이유가 있었다”라면서 “그는 1회 수비들의 기이한 플레이로 2실점했지만 이후 6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으면서 펜웨이파크를 어리둥절하게 만들었다”라며 그의 활약을 극찬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