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LA다저스의 연승행진이 '6'에서 끊겼다. 그 이유는 단 하나. 밀워키 브루어스의 외야수 크리스티안 옐리치 때문이다.

옐리치는 류현진을 상대로 홈런 2개를 만들며 다저스 투수진에 공포를 안겼고 7회에는 고의사구까지 만들어 후속타자 라이언 브론의 승부에 쐐기를 박는 결승홈런에도 결정적 역할을 했다.

ⓒAFPBBNews = News1
LA다저스는 21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의 밀러 파크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원정경기에서 0-5로 패하며 6연승이 끊겼다.

이날 12일만에 부상에서 돌아온 류현진을 내세운 다저스는 상대 선발이 올시즌 첫 선발 등판에 3일전에 불펜으로 등판했던 체이스 앤더슨이기에 우세가 점쳐졌다.

하지만 모든 변수는 옐리치 하나로 일어났다. 류현진은 같은 부상을 당하고 돌아온 선수인지 맞을 정도로 뛰어난 투구를 펼쳤다. 밀워키 타선에 전략적 접근을 해 5.2이닝동안 17개의 아웃카운트 중 9개를 탈삼진으로 만들 정도였다.

그러나 문제는 옐리치였다. 2번 우익수로 선발출전한 옐리치는 1회 첫 타석은 류현진에게 중견수 뜬공으로 잡혔다. 하지만 3회 두 번째 승부에서 류현진의 6구째 체인지업이 통타당하며 좌중월 솔로포가 됐다. 6회말에도 옐리치는 류현진을 상대로 초구를 잡아당겨 또 솔로포를 쳐냈다.

옐리치를 빼곤 완벽하게 막았던 류현진은 옐리치에게 내준 2실점으로 인해 5.2이닝 2실점 9탈삼진의 아쉬운 투구 속에 마운드를 내려와야 했다.

2점 정도면 내셔널리그 득점 1위인 다저스 타선이라면 따라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7회말 내준 3점으로 인해 다저스는 백기투항을 할 수밖에 없었는데 이 역시 옐리치가 문제였다.

7회말 2사까지 무난하게 잡은 후 구원투수 칼렙 퍼거슨이 1번타자 로렌조 케인에게 2루타를 맞으며 문제가 시작됐다. 이후 옐리치의 타석이었고 홈런 2개를 치며 워낙 좋았던 옐리치를 고의사구로 내보낼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옐리치를 고의사구로 내준 것은 큰 잘못이었다. 후속타자이자 ‘3번타자 겸 MVP출신’ 라이언 브론에게 3점 홈런을 맞은 것. 2번을 거르고 3번을 상대하다보니 일어난 참사였다.

결국 스코어는 0-2에서 0-5로 확 벌어졌고 다저스가 남은 두이닝으로 이 5점을 따라잡긴 역부족이었다.

류현진이 옐리치에게 내준 두방의 피홈런과 이후 옐리치가 두려워 내준 고의사구로 인해 다저스는 완전히 백기를 들 수밖에 없었다. 5연패 후 6연승을 내달리던 다저스는 옐리치 한명을 막지 못해 7연승에 실패했다.

ⓒAFPBBNews = News1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