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서지연 기자] 류현진(31·LA다저스)이 월드시리즈(WS) 2차전 선발로 나선다.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2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보스턴 레드삭스와 맞대결을 펼치는 월드시리즈 1~3차전 선발 투수를 발표했다.

로버츠 감독은 “클레이턴 커쇼와 류현진이 펀웨이파크에서 열리는 1차전과 2차전에 나서고 워커 뷸러가 홈에서 열리는 3차전에 선발 등판한다”고 밝혔다.

보스턴은 1차전에 크리스 세일, 2차전에 데이비드 프라이스가 나섬에 따라 1,2차전 모두 좌완 투수들의 선발 맞대결이 성사됐다.

류현진이 예상대로 오는 25일 월드시리즈 2차전 마운드에 오르면 2001년 김병현(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과 2009년 박찬호(필라델피아 필리스)에 이어 세 번째, 선발투수로는 최초로 월드시리즈에 출전하는 한국인 선수가 된다.

미국 언론 ESPN은 “다저스는 2차전 선발로 리치 힐 대신 류현진을 선택했다”며 “이래야만 류현진이 월드시리즈 두 경기를 던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월드시리즈는 챔피언십시리즈와 동일하게 7전 4선승제로 진행되며 LA다저스와 보스턴의 맞대결은 24일 시작돼 내달 1일에 끝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