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성태 기자]팀의 2년 연속 월드시리즈 진출을 자신의 손으로 결정 지을 수 있다. 빅게임 투수, 류현진(31)이 다시 나선다.

로스앤젤레스 다저스는 18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티움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2018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5차전에 5-2로 승리, 시리즈 전적 3승 2패로 역전에 성공했다.

이제 1승을 더 하면 작년에 이어 다저스는 2년 연속 월드시리즈 진출에 성공한다. 그리고 다저스는 20일 오전 9시 39분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 밀러파크에서 대망의 6차전을 치르게 된다. 그리고 선발로 나서는 투수가 바로 류현진이다.

류현진은 벼르고 있다. 지난 14일 밀러파크에서 치렀던 시리즈 2차전에서 선발로 나섰지만 4.1이닝 6피안타 2실점을 기록했다. 팀은 4-3으로 아슬아슬하게 이겼지만 류현진 스스로는 만족하기 어려운 피칭 내용이었다.

더욱이 상대 선발도 지난 2차전에 나와 맞대결을 펼쳤던 웨이드 마일리로 예상되고 있다. 당시 마일리는 5이닝 2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타석에서 류현진을 괴롭힌 것이 컸다. 3회에 2루타 장타를 치더니 5회에도 중전 안타를 쳐내며 류현진을 흔들기도 했다.

4회까지 잘 던지다가 5회 류현진에 홈런을 쳐낸 올랜도 아르시아와 장타를 쳐낸 로렌조 케인도 류현진이 조심스럽게 만나야 할 타자다. 하지만 고비를 넘기고 좋은 피칭으로 팀 승리를 이끈다면 류현진은 팀 월드시리즈 진출을 이끈 일등공신이 될 수 있다.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진출 후, 월드시리즈에서 공을 던져본 적이 없다. 작년에도 류현진은 그저 벤치만 달궜다. 그렇기에 이번 6차전에서 호투를 선보이면 커쇼와 함께 명실상부 원투 펀치로 월드시리즈 선발로 나설 수 있다. 이제 1승, 20일 밀워키전은 류현진에게 매우 중요한 등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