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류현진의 팔뚝 타박상에 대해 지역 언론 역시 우려를 표했다.

류현진은 24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10시 10분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LA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홈경기에 선발등판해 2.1이닝동안 36구를 던지며 1실점 3피안타 1삼진 후 부상으로 마운드를 내려갔다.

1회 1실점 후 2회는 1안타로 막은 류현진은 3회 호기롭게 마운드에 올랐다. 하지만 선두타자 조 패닉이 친 타구가 하필 류현진 정면으로 향했고 이 타구는 왼팔을 강타했다. 류현진은 일단 1루 송구를 하며 아웃을 잡은 후 고통을 호소하며 글러브까지 내팽개쳤다. 결국 류현진은 자진해서 마운드를 내려갈 정도로 걱정되는 부상을 당했다.

이후 다저스는 공식적으로 “류현진은 왼쪽 팔뚝 타박상을 당했다”고 했다. 뼈에는 문제가 없는 근육 부상이기에 그나마 다행이다. 팀은 8회 오스틴 반스의 홈런으로 영봉패는 피하며 1-2로 졌다.

이날 경기 후 지역언론인 오렌지카운티 레지스터는 “조패닉의 94마일짜리 타구를 강타당한 류현진으로 인해 다저스는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들을 앞두고 걱정거리를 안게 됐다”고 보도했다.

또한 “류현진의 부상에 팀동료, 의료진,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나와 걱정했고 류현진은 더 던질 수 없었다”며 3회 상황을 설명하기도 했다.

AP, 야후 스포츠 등도 류현진의 부상 상황에 대해 설명하며 안타까움을 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