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종민 기자] 오승환(35·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이틀 연속 세이브를 거뒀다.

오승환은 2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2017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와 홈경기에서 1이닝 1피안타 2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면서 시즌 13세이브째를 올렸다.

2-0으로 앞선 9회초 팀의 4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오승환은 첫 타자 애드리안 곤살레스를 풀카운트 승부 끝에 92마일(약 148㎞)짜리 바깥쪽 직구로 루킹 삼진을 잡았다. 곤살레스는 스트라이크존에 대한 불만을 표시하다 덕아웃으로 들어갔다.

이어 체이스 어틀리를 상대한 오승환은 8구 승부 끝에 우전 안타를 허용했다. 그러나 이 상황 후 앞서 스트라이크 판정에 불만이 있었던 곤살레스가 더그아웃에서 계속해서 판정에 불만을 표시하자 주심으로부터 퇴장 명령을 받았다. 화가 난 곤살레스는 곧바로 그라운드로 나가 심판진과 충돌했다.

이로 인해 경기가 잠시 중단되는 등 어수선한 상황이 발생했지만 오승환은 이에 굴하지 않고 야스마니 그랜달을 바깥쪽 낮게 꽂히는 94마일(약 151㎞)짜리 직구로 헛스윙 삼진을 유도했다.

그랜달도 스트라이크존에 대한 판정에 항의하다 퇴장당했다. 그러나 오승환은 '돌부처'라는 별명에 걸맞게 흔들리지 않았고 오스틴 반스까지 유격수 뜬공으로 잡아내면서 마지막 아웃 카운트를 잡아냈다.

한편 오승환은 이날 삼진 2개를 추가하며 한미일 통산 개인 900탈삼진 고지에도 올라섰고 평균자책점은 2.88에서 2.77로 하락했다.

세인트루이스는 선발 웨인라이트가 호투뿐만 아니라 타석에서도 투런 홈런을 터트린 데 힘입어 2-0 승리를 거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