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추신수(34·텍사스 레인저스)가 해냈다. 24일 만에 돌아온 복귀전에서 좌타자 킬러인 상대 투수를 상대로 강렬한 솔로 홈런으로 시즌 첫 홈런을 신고했다.

추신수는 14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의 O.co 콜리세움에서 열린 2016 메이저리그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원정경기에서 1번 타자 겸 우익수로 선발 출전해 5회 솔로홈런을 신고했다.

지난 4월 초에도 오른쪽 종아리 근육 파열로 36경기에 결장했던 추신수는 올 시즌 메이저리그에서 단 6경기에 밖에 나서지 못했다. 지난달 21일 왼쪽 햄스트링을 다쳐 부상자명단(DL)에 오른 이후 24일 만에 복귀전을 가진 추신수는 1회 첫 타자로 나와 빠른 바깥쪽 공을 밀어쳐 높고 멀리 가는 공을 만들어냈다. 하지만 아쉽게 좌측 담장 앞에서 좌익수에게 잡혔다.

3회 두 번째 타석은 전형적인 ‘출루기계’로서의 추신수 모습이 드러났다. 첫 두 공을 모두 스트라이크 당했음에도 7구까지가는 집념의 승부를 보였고 끝내 볼넷을 얻어내며 출루에 성공했다.

하이라이트는 5회였다. 5회 1사 주자없는 상황에서 세 번째 타석을 맞은 추신수는 무려 8구까지 가는 승부 끝에 풀카운트에서 89마일짜리 패스트볼을 받아넘겨 좌중간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만들어냈다. 올 시즌 첫 홈런. 팀이 1-10으로 지고 있는 상황에서 나왔기에 스코어로서는 아쉬웠지만 무려 24일 만에 돌아온 복귀전에서 시즌 첫 홈런을 신고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선발 투수 마네아는 추신수에게 홈런을 허용한 후 강판됐고 추신수 홈런까지 텍사스는 2-10으로 5회초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