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와 PS 앞두고 당찬 각오 "로저스 센터서 홈런 날리고파"

미국프로야구에서 생애 두 번째로 포스트시즌(PS) 무대에 출전하는 추신수(33·텍사스 레인저스)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만큼 가을 잔치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추신수는 포스트시즌 2단계인 디비전시리즈(5전 3승제) 상대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원정 1∼2차전을 위해 떠나기에 앞서 6일(현지시간) 홈인 텍사스 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인터뷰에서 가을 잔치에 임하는 포부를 밝혔다.

포스트시즌 출전과 더불어 전날 메이저리그 사무국의 아메리칸리그 '9월의 선수'에 뽑혀 겹경사를 맞이한 추신수는 "기대도 안했는데 어제 지인에게서 수상 소식을 접하고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포스트시즌 출전에 사활을 건 팀에 도움을 주려고 했던 일인데 개인 성적까지 올라 기쁨이 배가 됐다는 얘기다.

그는 "수상을 명예로 생각한다"면서 "올해 정규리그를 이렇게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할지 몰랐는데 나 자신도 놀랍고, 정말 야구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라는 사실을 또 보여준 것 같다"고 덧붙였다.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에서 뛰던 2008년에 이어 7년 만에 '9월의 선수'로 선정된 것을 두고 추신수는 "어렸을 적부터 시작보다 마무리가 중요하다는 말을 듣고 자랐다"면서 "마지막에 기억에 남는 선수가 되려고 노력해왔다"고 했다.

그러면서 "아마 내 성(姓)이 가을 추(秋)라서 그런 것 아닌가"라며 웃음을 보였다.

추신수는 토론토도 좋은 팀이지만, 역경을 극복한 텍사스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좋은 투수진을 거느린 토론토가 훌륭한 팀인 것은 분명하나 우리도 여기까지 쉽게 온 게 아니다"라면서 "올해 우리 팀은 늘 최고가 아니었다"고 진단했다.

그는 "최고가 아닌 상태에서 우리는 바닥부터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우승까지 일궜다"면서 "그런 덕분에 감동도 크고, 뭔가 헤쳐갈 힘이 있는 것 같다"며 숱하게 고비를 이겨내 온 경험으로 토론토에 맞서겠다고 다짐했다.

추신수는 8일 토론토의 디비전시리즈 1차전 선발 투수로 예고된 왼손 데이비드 프라이스와의 대결에서 통산 타율 0.316(19타수 6안타), 3타점을 올렸다.

추신수는 "포스트시즌이라 편안할 수는 없지만, 대결 성적이 나쁘지 않기에 다른 투수들보다는 자신감이 있지 않겠나 생각한다"며 "프라이스가 매우 좋은 투수이지만, 야구라는 게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그날 정말 다른 선수가 될 수도 있는 것"이라며 여러 변수가 프라이스의 투구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

8∼9일 디비전시리즈 1∼2차전이 열릴 캐나다 토론토의 로저스 센터는 인조잔디가 깔린 다목적 돔구장이다.

추신수는 "인조잔디여서 타구가 다른 구장보다 빠르다는 것 말고는 큰 차이가 없다"면서도 "로저스 센터에서 홈런을 치고 싶다"고 의욕을 보였다.

그는 2013년 신시내티 레즈에서 처음으로 경험한 포스트시즌의 와일드카드 단판 승부에서 홈런을 터뜨린 적이 있다.

추신수는 지금껏 27개 구장에서 홈런을 쳤지만, 로저스 센터에서는 대포를 가동하지 못했다.

추신수는 이날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타격 훈련 등을 마치고 곧바로 토론토로 떠났다.

제프 배니스터 텍사스 감독은 디비전시리즈 1∼2차전 선발 투수로 우완 요바니 가야르도, 좌완 콜 해멀스를 차례로 예고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