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스 로드리게스(AP=연합뉴스 자료사진)
미국프로야구의 'A-로드' 알렉스 로드리게스(40·뉴욕 양키스)가 이번엔 천문학적 액수의 소송에 피고로 등장했다.

28일(한국시간) 미국 뉴욕데일리뉴스에 따르면 로드리게스의 옛 처남은 그를 상대로 소송가액이 1억 달러(약 1천175억원)에 달하는 민사소송을 미국 마이애미 법원에 제기했다.

로드리게스의 전처 신시아 스커티스의 남동생인 콘스탄틴은 로드리게스와 함께 사업을 벌였지만 로드리게스가 신시아와 이혼한 2008년 이후 사업 관계가 틀어졌다고 매체는 전했다.

콘스탄틴은 옛 매형이 자신과 공동으로 설립한 부동산 사업체인 '뉴포트 프로퍼티 벤처스'를 보험 및 대출 사기에 끌어들였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2008년 로드리게스가 자신을 부당하게 회사에서 쫓아냈고, 최근에는 자신에게 주지도 않은 회사 수익금을 지급한 것처럼 속였다고 덧붙였다.

콘스탄틴은 로드리게스의 계약 위반, 신탁 의무 위반, 사기, 부정축재 등을 주장하면서 로드리게스의 자산 이전을 금지하는 명령을 내려달라고 법원에 요청했다.

로드리게스 측은 이에 대해 "뚜렷한 거짓과 잘못된 묘사"라고 일축했다.

로드리게스는 2002년 신시아와 결혼했고, 2003년 콘스탄틴과 손을 잡아 부동산 사업에 뛰어들었다.

그러나 2008년 로드리게스는 신시아와 갈라섰고, 콘스탄틴과도 멀어졌다.

로드리게스는 현재 통산 680홈런을 쳐 메이저리그 역사상 4위를 달리는 최고의 현역 야구선수 중 한 명이다.

하지만 여러 차례 경기력 향상 약물(PED)을 복용하다가 결국 162경기 출장 정지 중징계를 받고 2014시즌을 통째로 날렸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