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미디어 이재호 기자 류현진(27·LA 다저스)의 호투에 현지 언론 역시 극찬을 보냈다.

류현진은 1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전에 선발 등판해 7이닝 4피안타 무볼넷 1실점 탈삼진 7개의 호투를 펼치며 팀이 7-1로 승리해 시즌 14승째를 따냈다. 평균자책점은 3.28에서 3.18까지 내렸고 지난 시즌 거뒀던 14승을 9월이 되기 전에 거두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엉덩이 부상 후 18일 만에 다시 빅리그 무대를 밟은 류현진의 활약에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인 MLB.com은 "부상자 명단(DL)에서 돌아온 류현진이 강력한 7이닝을 보여줬다"면서 "역시 부상자 명단에서 돌아온 후안 유리베도 타점으로 귀환을 알렸다"고 보도했다.

이어 "지난해 14승을 거뒀던 류현진은 이날 승리로 벌써 14승을 따냈다"며 "류현진은 샌디에이고를 상대로 이미 올 시즌 3승에 26이닝동안 2실점 밖에 하지 않았었다"며 천적관계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이날 경기 승리로 다저스는 스윕위기에서 벗어났고 같은 날 열린 경기에서 승리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승차를 2.5게임차로 그대로 유지하게 됐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