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미디어 이재호 기자] 그야말로 무시무시한 질주였다. 류현진(27·LA 다저스)이 귀환했음을 느낄 수 있었던 것은 1회 2사부터 6회 1사까지 이어진 14타자 연속범타 처리에 있었다.

류현진은 1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전에 선발 등판해 7이닝 4피안타 무볼넷 1실점 탈삼진 7개의 호투를 펼치며 팀이 7-1로 승리해 시즌 14승째를 따냈다. 평균자책점은 3.28에서 3.18까지 내렸고 지난 시즌 거뒀던 14승을 9월이 되기 전에 거두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류현진은 지난 달 14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전 선발 등판 후 엉덩이 부상으로 18일을 쉰 후 선발에 복귀했다. 초반에는 불안했다. 구속을 빨랐지만 제구가 마음대로 안돼 보였다. 이에 선두타자 얀게르비스 솔라르테에게 2루타를 맞은 후 4번 타자 야스마니 그랜달에게 적시타를 허용했다.

이때까지 만해도 부상복귀 후 아직 제대로 컨디션이 올라오지 않은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든 것이 사실. 그러나 이 의구심을 류현진은 '14타자 연속범타 처리'라는 무서운 폭주로 날려버렸다.

류현진은 실점 후인 1회 2사부터 6회 1사후 솔라르테에게 안타를 맞을 때까지 14타자 연속범타 처리에 성공했다. 14타자 연속범타 처리 동안에 매 이닝 삼진을 만들어냈고, 특히 2회에는 무려 공 7개 만에 세 타자를 잡아내는 진기한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다.

솔라르터에게 안타를 맞은 후에도 아무렇지 않은 듯 삼진-우익수 뜬공으로 이닝을 마친 류현진은 7회에도 안타를 허용하며 위기를 맞나했으나 병살타로 이닝을 마치며 자신이 진정으로 귀환했음을 알렸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