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류현진(27)이 부상 이후 처음으로 캐치볼을 하며 몸 상태를 확인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에서 30년째 다저스 소식을 담당하는 켄 거닉 기자는 자신의 트위터에 "류현진이 캐치볼을 하며 엉덩이 부위 근육을 테스트했다"고 20일(한국시간) 썼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의 다저스 전담 기자인 딜런 에르난데스도 이날 트위터에 "류현진이 스탠 콘티 트레이너와 캐치볼을 한다"고 쓴 데 이어 "후안 우리베가 콘티 대신 캐치볼 파트너로 나섰다"고 남기고 그 장면을 사진으로 찍어 올렸다.

사진에 찍힌 류현진은 마운드가 아닌 경기장 파울라인 밖 한쪽에서 우리베를 향해 공을 던지고 있다.

아직 정식 투구를 할 단계는 아니며 가볍게 몸을 풀면서 부상 부위의 통증 여부를 확인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류현진은 지난 14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해 6회초 B. J. 업튼을 상대하다 통증을 호소하며 더그아웃에 신호를 보내 자진 교체됐다.

자기공명영상(MRI) 검진 결과 오른쪽 엉덩이의 중둔근(Gluteus Medius)과 이상근(Piriformis)에 염좌가 발견되자 다저스는 지난 16일 류현진을 15일짜리 부상자명단(DL)에 올렸다.

다저스가 15일 자로 날짜를 소급해 명단에 올렸기 때문에 류현진은 오는 30일부터 복귀할 수 있다.

돈 매팅리 다저스 감독은 "팔꿈치나 무릎이 아니라서 다행"이라면서도 "회복 상태를 보고 복귀 일정을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류현진은 올 시즌 23경기에 나와 13승6패, 평균자책점 3.28의 준수한 성적을 거두며 다저스의 확고한 제3선발로 맹활약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