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27)의 '절친'이자 다저스의 주전 3루수 후안 우리베(35)가 부상자 명단에 오르자 팀 내에서 그의 존재감이 새삼 부각되고 있다고 로스앤젤레스타임스가 19일(현지시간) 전했다.

앞서 우리베는 지난 17일 오른쪽 허벅지 뒷근육(햄스트링) 부상으로 15일짜리 부상자명단에 올랐다.

우리베 바로 옆 로커를 쓰고 있는 다저스의 구원 투수 켄리 얀선(27)은 "그는 클럽하우스에서 분위기를 편안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면서 "항상 재미있다. 그것은 우리가 때때로 필요로 하는 것"이라고 치켜세웠다.

중간 계투 브라이언 윌슨(32)도 "우리베는 분명한 우리의 리더"라며 "그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가세했다.

실제로 우리베는 라인업에 있거나 없거나 팀 동료들이 필요한 게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 선수라고 신문은 전했다.

지난 시즌 거들먹거리고 예측 불가한 야시엘 푸이그(24)가 언론으로부터 집중포화를 맞았을 때 적극 나서 그를 두둔해준 것도 우리베였다.

올 시즌 초에는 돈 매팅리 감독이 소집한 회의에서는 푸이그의 부주의한 플레이가 도마 위에 올랐을 때도 우리베가 이를 진정시키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신문은 소개했다.

매팅리 감독은 "그는 우리 팀의 확실한 리더"라며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고 해서 그 사실이 변하지는 않는다"고 거들었다.

특히 그는 "우리베는 클럽하우스에서 특유의 익살로 분위기를 편안하게 해준다"면서 "하지만 그는 언제 경기에 충실해야 하는 지도 물론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우리베의 이미지는 오는 12월 자유계약 선수로서 1천500만 달러(약 152억6천만 원)의 연봉협상 계약을 성사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신문은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