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게재된 '당신이 대통령이어선 안되는 이유'글이 화제다. 사진=청와대 자유게시판
'청와대'

세월호 침몰 사고를 통해 드러난 당국의 부적절한 대응과 각종 논란을 지적한 누리꾼의 게시글이 화제가 된 가운데 청와대 홈페이지가 마비 사태를 겪었다.

정모씨는 27일 오전 청와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당신이 대통령이어선 안 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을 남겼다.

정씨는 이 글에서 "대통령이 구조 방법을 고민할 필요는 없다. 리더의 역할은 적절한 곳에 책임을 분배하고 밑의 사람들이 그 안에서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힘 없는 시민들조차 죄책감을 느꼈다. 그러나 그 많은 사람들을 지휘하고 이끌 수 있었던 문제점을 파악하고 직접 시정할 수 있었던, 해외 원조 요청을 하건 인력을 모으건 해양관련 재벌 회장들에게 요청하건 그 많은 걸 할 수 있었던 대통령은 구조를 위해 무슨 일을 고민했는가?"라고 지적했다.

해당 글은 작성 이후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사며 순식간에 퍼져나갔고 5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결국 접속자 폭주에 28일 오전 청와대 홈페이지는 마비됐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28일 기자들과 만나 "전날 청와대 홈페이지에 특정 글이 올라와서 조회 수가 많았는데, 그 글을 쓴 정씨가 오늘 아침 일찍 '(해당 글의) 삭제를 원한다'는 글을 올렸다"면서 "그런데 청와대 홈페이지에 쓴 글은 작성자 본인만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 관리자가 정씨에게 '글 삭제를 원한다면 실명인증 거친 후 직접 삭제하면 된다'고 알려줬다"고 밝혔다.

이어 민 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해당 글을 봤냐'는 질문엔 "알지 못한다"고 답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청와대 비판 글 일목요연하고 공감되더라", "청와대 비판 글 원본 보면 속 시원하다", "청와대 뿐만 아니라 모든 부처가 서로 책임을 전가하고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4/04/28 14:21:49   수정시간 : 2020/02/11 18:55:01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