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기준, 국내 전체 콘돔 시장에서 듀렉스가 30.3%로 점유율 선두
우수한 착용감과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사랑 받으며 업계 리딩브랜드 입지 구축

(유)옥시레킷벤키저는 콘돔 브랜드 ‘듀렉스(Durex)’가 한국 시장 발매 9개월 만에 전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AC닐슨의 소매유통조사에 따르면, 듀렉스는 지난해 12월 한국 콘돔시장에서 30.3%의 점유율로 ‘오카모토(28.5%)’와 ‘아우성(22.8%)’을 앞지르고 1위를 기록했다.

옥시레킷벤키저 아준 푸카야스타 전무는 “듀렉스는 지난해 3월 한국에 진출한 후 1년도 안 돼 일등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콘돔과 건전한 성문화로의 인식변화를 위해 콘돔브랜드로는 이례적으로 TV광고를 집행하거나 소셜미디어 브랜드 페이지와 홍보단을 운영하는 등 과감한 마케팅 활동이 매출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듀렉스는 우수한 착용감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지난해 11월에는 국내 대형마트 판매 1위를 달성하는데 성공했다. 일반형 ‘러브(Love)’와 향과 색을 선택할 수 있는 ‘셀렉트(Select)’, 돌기형 ‘센세이션(Sensation)’, 초박형 ‘페더라이트울트라 (fetherlite Ultra)’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최근 신제품으로 부드러운 감촉의 ‘페더라이트(fetherlite)’와 캐주얼하고 편안한 청바지를 모티브로 한 ‘진스(Jeans)’를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점 또한 시장 점유 확대에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

듀렉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글로벌 No. 1 콘돔 브랜드다. 1929년 영국에서 탄생해 콘돔 브랜드 중 가장 오랜 역사와 앞서가는 기술을 자랑한다. 한국에는 지난해 3월 소개됐으며, 콘돔 브랜드로는 최초로 TV광고를 집행하며, 페이스북 브랜드 페이지, 홍보단 ‘듀렉스 트렌더즈(Durex Trenders)’를 운영하는 등 건전한 성문화 정착을 위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콘돔뿐만 아니라 마사지를 통해 전신의 피로를 풀고 커플의 교감을 강화하도록 돕는 ‘바디마사지 투인원 젤’ 3종 ‘수딩(Soothing)’, ‘인챈팅(Enchanting)’, ‘바이탈라이징(Vitalizing)’을 선보이며 섹슈얼 웰빙분야 저변확대에도 앞장서고 있다. 수딩은 수분감 있는 알로에베라를 함유했으며, 인챈팅은 아로마테라피에 쓰이는 일랑일랑 오일이 첨가돼 은은한 향을 즐길 수 있다. 바이탈라이징은 에너지 드링크에 많이 쓰이는 과라나 성분을 함유하여 활기찬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