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중국 출신 월드스타 연말 개봉 '메이란팡' 삽입곡 불러

중국 출신 월드스타 장쯔이(章子怡 28)가 가수로 본격 데뷔, 화제를 낳고 있다.

장쯔이는 올 춘절 CCTV 주최의 특별 프로그램에서 형편 없는 노래 솜씨로 망신살이 뻗치기도 했었다.

대만 연합신문망이 7일 전한 바에 따르면 연말 개봉되는 영화 에서 리밍(黎明)과 공연하는 장쯔이는 가수로도 활동하는 리밍과 듀엣으로 영화 삽입곡을 불렀다.

장쯔이와 리밍은 이미 함께 부른 노래 의 뮤직비디오 촬영까지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거장 천카이거(陳凱歌)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은 중국 전통 오페라 경극(京劇)의 전설적인 스타 '메이란팡'을 그린 작품으로 제작발표 당시부터 중화권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장쯔이가 리밍과 듀오로 녹음한 곡은 홍콩의 유명 프로듀서 마이크 로이(雷頌德)를 초빙해 특별히 제작했다.

그는 이전에 장이머우 감독의 에서 삽입곡을 부른 적이 있으나 현대풍의 노래에 도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베이징 시내의 고풍스런 건축물을 배경으로 찍은 뮤직비디오는 리밍 자신이 감독을 맡았으며 천카이거 감독도 현장을 지켜보면서 촬영에 조언했다고 한다.

의 프로듀싱을 책임진 리밍은 장쯔이의 사실상 첫 노래인 만큼 뮤직비디오의 완성도에 공을 들이면서 촬영 일정도 크게 오버했다.

장쯔이도 당초 4일 활동 거점인 할리우드로 돌아갈 예정이었으나 리밍의 열의에 감격해 스케줄을 변경했다.

지난 98년 로 영화계에 발을 디딘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장쯔이는 이제는 국제스타 반열에 올랐다.

장쯔이는 지난 1일 축하파티에 참석해 "내가 배우로서 이처럼 成공하리라고는 상상조차 못했다"며 "선배이자 존경하는 홍콩의 장만위같은 배우다운 배우가 되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그는 내년에는 남자친구인 이스라엘 출신의 미디어 재벌 비비 네보와 화촉을 밝힐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