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업주들, 성매매여성지원단체 국민감사 청구

성매매업소 업주 모임인 `한터전국연합' 소속 성매매업주와 성매매종사여성 613명이 최근 감사원에 여성부와 67개 성매매여성지원단체에 대해 국민감사를 청구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터전국연합 강현준 사무국장은 9일 "여성부가 2004년부터 2007년까지 성매매여성지원단체에 550억원을 지원했지만 성매매와 관련이 없는 여성에게 지원금이 지급되는 등 지원금 관리가 허술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지원금을 받은 성매매 여성이 성매매를 그만두기는 커녕 외국으로 나가 성매매를 계속하는 실정"이라며 "천문학적인 혈세를 쓰고도 실효성이 전혀 없어 국민감사를 청구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터전국연합은 감사청구서에서 특히 부산 서구의 집창촌인 완월동의 성매매종사여성을 지원하는 A단체에 대해 호객업자나 업소에 음료수를 공급하는 여성 등 실제 성매매와 관계없는 사람을 무분별하게 지원했다고 비판했다.

강 사무국장은 "A단체가 성매매종사여성이 아닌 사람에게 지원금을 지급한 통장사본을 감사원에 증거로 제출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A단체의 B소장은 "일대일 상담을 거친 뒤 성매매여성에게만 지원금을 지급했다"며 "한터의 주장은 모두 사실과 다를 뿐만 아니라 지원금이 잘못 지급된 증거라는 통장도 조작된 것"이라고 반박했다.

B소장은 "몇 년 째 한터에서 지어낸 악의적인 소문에 시달리는 중"이라며 "한터에 대해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감사원은 지난달 28~29일 A단체와 부산 서구청을 방문해 기초자료 수집을 마쳤으며, 국민감사청구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이달 내로 감사착수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