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스톱모션' 동영상에 네티즌 감탄

최근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올라온 '김연아 스톱모션' 동영상이 네티즌을 깜짝 놀라게 하고 있다.

'김연아 스톱모션' 동영상은 지난해 '서병장의 군생활 라이프' UCC를 만들어 많은 네티즌의 호응을 얻은 바 있는 '서병장(ilyul)'이 만든 것으로, '서병장'은 '김연아 선수가 2008년에는 부상 없이 멋진 모습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으로 만들어 봤다'고 해당 동영상을 소개했다.

약 3분 30초 분량의 해당 동영상을 보면, 김연아의 우아한 연기를 흉내 낼 인형을 고르는 과정이 나온다. 선택된 인형은 '스틱파스'라는 조립식 인형. 이어 이 조립식 인형이 김연아의 동작 하나하나를 그대로 재연해내는 모습이 펼쳐진다. 특히 뚝뚝 끊기는 듯하면서도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움직임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사진 천장으로 만든 김연아 스톱모션 동영상

'서병장'은 화면 위에 김연아가 영화 뮬란의 OST '리플렉션'의 선율에 맞춰 연기를 펼쳤던 장면도 넣었다. 실제 김연아의 연기와 인형의 움직임이 매우 흡사한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무려 천장의 사진을 연결해 만든 것이라고.

해당 동영상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게재된 후 높은 조회 수와 댓글 수를 기록하며 네티즌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만든이의 정성과 노력이 대단하는 의견이 많은 편. '정말 잘 만들었다', '능력자다',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동작이 거의 똑같다' 등의 댓글이 눈에 띈다.

또한 해당 동영상은 김연아의 팬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김연아 선수를 응원하는 마음이 감동적이라는 반응을 보인 팬들은 '연아가 이 동영상을 꼭 봤으면 좋겠다'라며 제작자에게 박수를 보내고 있다.

관련 네티즌 댓글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