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 연출을 위해 가슴 성형에 대한 관심은 계속 높아지고 있다. 특히 자연스러운 성형이 인기를 끌면서 가슴 성형도 줄기세포 이식 방식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내 몸의 지방을 이용해 가슴을 확대하는 수술이다. 복부나 허벅지 등 부위의 지방을 추출해 순수 지방 줄기세포만 따로 뽑아 가슴에 이식하는 방식이다. 지방흡입을 같이 진행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몸매 밸런스 개선 효과 등 몸매 관리도 동시에 할 수 있다.

줄기세포는 지방 속 불순물을 제거한 상태라 생착률도 높다. 생착률이란 가슴에 넣은 지방이 내 몸에 생착되는 지방양을 뜻한다. 특히 기존 지방이식과 달리 석회화를 크게 방지할 수 있고 정맥주사를 이용해 피로감이 줄고 피부탄력도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오랜 기간 유지되는 데다 거부반응이 적고,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지방괴사 등의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낮아 안정감을 높일 수 있다.

다만 단순히 지방 전부를 이식하는 게 아닌 채취한 지방에서 또 다시 줄기세포를 추출해야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 지방이 갖춰져야 하는 시술이다. 또 줄기세포가슴성형을 할 때 병원내에 지방, 줄기세포를 각각 추출할 수 있는 기기가 있는지 살펴봐야 하며 극저온 세포 냉동보관 시스템, 세포 처리 장비 등이 있는지 봐야 한다. 여러 시설이 갖춰진 곳에서 진행해야 순도 높은 성분을 추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강태조 유진성형외과 원장은 "지방 속 불순물을 제거하기 때문에 줄기세포를 이용하면 생착률을 70%이상 높일 수 있다"면서 "하지만 단번에 너무 많은 지방 채취를 한다면 흡입한 부위의 신체가 다소 울퉁불퉁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