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눈썹 주위는 피부 조직이 얇아 노화가 가장 빨리 시작되는 곳 중 하나다. 특히 30대부터 표정 변화 등으로 눈가 주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고, 중년이 되면 피부 탄력 저하로 눈가 피부가 아래로 처지면서 시야를 가리기도 한다.

이와 같은 이유로 눈가 주위에 시술하는 눈썹 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늘고 있다. 눈썹 리프팅 시술 시 눈가 피부는 조직이 얇은 만큼 초음파가 너무 깊게 침습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리니어펌의 경우 개인의 피부고민과 시술부위에 따라 카트리지를 선택해 사용하기 때문에 눈 주변은 물론 얼굴 전체에 시술이 가능하다. 피부 얕은 층부터 깊은 SMAS층까지 부분적으로 열 변성을 유도해 재생되는 과정에서 피부층을 탄탄하게 당겨주어 처진 볼살이나 턱라인의 탄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기존 초음파 시술은 점타입의 도트방식으로 에너지가 전달되는데, 리니어펌은 더 나아가 도트 사이의 간격이 0mm로 빈틈이 없는 선 모양으로 초음파를 조사해 원하는 부위에 고르게 시술 가능하다. 때문에 같은 부위를 반복적으로 지날 필요가 없다 보니, 시술에 소요되는 시간도 짧고 환자가 느끼는 통증이 적다.

황종익 아이디피부과 원장은 “노화로 인한 눈가 주름, 늘어짐을 상안검 등 수술로 해결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리프팅 시술을 이용하는 환자가 많은 편”이라며 “눈가 전반의 노화를 예방하고 싶다면 리니어펌과 리쥬란아이 스킨부스터를 병합하는 등 개인에 따른 맞춤시술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유의사항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