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군데 성형수술을 하고 나면 또 다른 아쉬움이 생기고, 결국 다른 곳도 수술하게 된다는 말이 있다. 콤플렉스였던 부분이 해결되고 나자 또 다른 곳이 눈에 보이기도 하고, 한 곳만 수술하니 다른 부위와의 조화가 깨지면서 새로운 콤플렉스가 생겨나기도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를 미리 예측하고 고려해 함께 수술할 경우 시너지 효과를 누리며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코 수술과 지방이식이다. 얼굴에 입체감이 없는 경우나 특정 부위 콤플렉스가 있는 경우, 코 수술로 코만 오똑하게 만들었다가 오히려 밋밋함이나 콤플렉스 부위의 단점이 더욱 눈에 띄어 고민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코 수술을 하면서 이마 또는 중안부, 턱 등에도 볼륨감을 줄 수 있는 지방이식수술을 함께 하는 경우 콤플렉스 부위의 단점은 가려주고, 전보다 훨씬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 수 있어 인상이 개선되는 효과가 크다.

한국인을 포함한 동양인들은 얼굴의 중안부가 밋밋한 경우가 많은데, 평평한 얼굴 중앙 부위에 지방이식을 통해 입체감을 부여할 경우 얼굴 전체가 입체적으로 보이고 더욱 돋보이는 아름다움을 가질 수 있게 된다.

무턱이거나 턱이 작은 경우에도 코 수술을 하면서 지방이식을 통해 턱에 입체감을 줄 경우 코와 턱이 강조되면서 더욱 이상적인 얼굴 윤곽선을 가질 수 있다. 입이 튀어나와 있는 돌출입의 경우도 앞 볼, 팔자주름에 지방이식으로 볼륨을 줄 경우 상대적으로 입이 들어가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꺼진 이마로 고민하는 경우에도 코 수술을 하면서 이마 지방 이식을 통해 이마에서 코로 이어지는 볼륨감을 줄 경우 이미지가 확연히 달라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바노바기성형외과 고경호 원장은 “코 성형 시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과 이미지를 고려해 지방이식을 함께 할 경우 더욱 만족도 높은 결과를 가져오는 경우가 많다”며 “단 전체적인 조화와 비율을 고려해야 하는 만큼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