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무더운 여름철, 고온다습한 날씨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여름철에는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면서 노폐물이 과다하게 분비되어 피부의 모공을 쉽게 막고 트러블을 일으키기 쉽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 온도는 더 상승하고, 접촉성 피부염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최근에는 이와 같은 피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킨부스터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있다. 스킨부스터란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을 합성시키고 피부 재생을 촉진시키는 물질을 주사하는 시술이다. 시술 목적이나 성분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비교적 짧은 시간에 간단하게 이뤄진다.

그 중 엑소좀 주사는 줄기세포 배양액의 핵심성분을 추출한 것이다. 염증성 피부를 개선하고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키고 여드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여름철 여드름 피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피부 가려움증 완화, 피부 재생, 미백 효과, 주름 개선 및 피부 탄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김회원 데이원 클리닉 원장은 “엑소좀 스킨부스터 시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 진피층에 정확하게 주입하여 흡수율을 높이는 것으로, 정확한 시술 시 여드름 개선 및 항염 효과, 안면홍조 개선효과가 있다”며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7/19 14:40:27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