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전체적으로 살이 많은 편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유독 얼굴에만 살이 붙는 체질이 있다. 흔히 이런 경우 턱살이 두 개로 겹쳐 일명 투턱이라고 불리는 이중턱으로 보일 수 있다.

이중턱이란 턱과 목의 경계선 각도가 완만하게 변해 턱살이 2겹으로 보이는 현상이다. 이중턱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다. 급격한 체중 변화로 피부와 근육 사이에 지방이 비대해진 경우, 선천적으로 턱의 구조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 턱 수술 후 부작용으로 턱의 구조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 노화로 인하여 턱 밑의 피부와 근육이 탄력을 잃고 늘어진 경우 등이 있다.

이러한 이중턱은 얼굴의 라인을 망치는 것은 물론 인상 자체를 변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특히 최근 V라인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이중턱을 가진 이들의 고민은 더욱 늘어나고 있다. 이에 간단한 시술 방법인 윤곽주사부터 이중턱 지방을 제거하는 레이저 시술, 지방흡입, 양악수술 등의 다양한 이중턱 개선 방법들이 주목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이중턱 근육묶기’는 이중턱 개선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과 더불어 유지 기간을 늘려 보다 자연스러운 V라인을 기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턱 밑 작은 절개창을 통해 지방을 제거함과 동시에 활경근 절개와 근육 묶기를 통해 근육 밑에 숨어있는 지방까지 절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약 1시간 내외의 수술시간과 3~4일 정도 회복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도 휴가 기간을 이용하여 충분히 진행할 수 있는 수술이다.

다만, 이중턱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고 복합적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저렴한 의료장비가 아닌 대학병원 급의 최첨단 장비로 진단이 가능한지, 전문의의 숙련도와 노하우는 충분한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 절개 부위에 흉터가 우려되는 만큼 수술 후 사후관리 시스템을 개인의 상태에 맞게 진행해주는 의료기관인지도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김도연 우리성형외과 원장은 “이중턱에 대한 고민으로 많은 분들이 지방흡입을 알아보지만, 지방과 근육이 함께 처져 이중턱이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단순히 지방흡입만으로는 눈에 띄는 효과를 오랜 기간 유지하기는 어렵다”며, “따라서 이중턱 수술을 진행할 때에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지방흡입 후 턱 근육까지 묶어주는 방식의 ‘이중턱 근육묶기’를 진행한다면 보다 근본적인 개선이 가능할 수 있다”고 전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4/07 16:21:47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