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각선미를 가지기 위한 조건 중 하나는 종아리 라인이다. 종아리 라인은 타고나지 않는 이상 군살이나 종아리 알이 없는 매끈한 라인을 만들기는 어렵다는 의미에서 '신의 영역'이라 불리기도 한다.

뷰티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다이어트를 해도 종아리 부위가 예뻐지지 않아 고민이다'는 글을 종종 발견할 수 있다. 이처럼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도 생각했던 만큼 다리 라인이 잡히지 않을 수 있다. 또 하루종일 앉아 있거나 서서 일하는 경우가 많아 불필요한 지방과 셀룰라이트가 축적되면서 다리라인을 해치기도 한다.

종아리처럼 특정 부위의 지방을 정리하고 싶을 경우 의료적 방법을 찾기도 한다. 지방흡입이 필요한 특정 부위를 중심으로 지방 흡입과 리프팅을 동시에 진행해 자연스럽게 몸매를 잡아주는 방식이다.

개개인의 체형과 균형을 이루게끔 필요한 부위만 시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몸매를 고려한 고차원적으로 시술이 진행된다.

강태조 유진성형외과 원장은 "부위별 지방흡입의 경우 주변 부위 라인까지 고려한 뒤 정확하게 필요한 부위에 시술해야 하는 만큼 경험이 많은 의사를 찾아가야 한다"며 "상담자의 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하고자 체지방 분석과 혈액검사, 혈당 측정 등을 검사한 뒤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