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은 많은 사람들이 피부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계절이다. 외부에서는 차고 건조한 공기에 노출되고 실내에서는 난방 시설 가동으로 피부의 수분 손실이 크며 실내외 급격한 온도 차이로 인해 강한 자극을 받게 된다.

표피층과 피지막이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보호해주어야 피부 보습력이 지속되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지만, 겨울철에는 건조한 공기, 급격한 온도차, 피지분비량 감소 등의 이유로 피지막이 얇아지고 표피층이 갈라질 수 있다. 이로 인해 각질이 일어나거나 피부가 건조하고 당기는 느낌을 받는 사람이 많다.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한 상태가 지속된다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발생하는 피부 노화현상이 가속화될 수 있는데, 피부 탄력이나 주름은 홈케어만으로는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늦지 않게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쳐진 피부, 주름 관리를 위한 시술로는 슈링크, 고주파 리프팅, 울쎄라 등의 레이저 리프팅 시술이 인기다.

슈링크 리프팅의 경우 강력한 초음파를 피부 깊숙이 SMAS층까지 전달해 주름, 피부 탄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시술 시간도 짧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눈가, 팔자주름 뿐 아니라 목 주름에도 시술이 가능하다.

겨울철에는 건조한 피부가 탄력 저하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투덤산소테라피, 아쿠아필, LDM레이저, 물광주사, 리쥬란주사 등을 통해 보습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구 월성동 미쁨의원 김광진 대표원장은 “개인에 따라 피부 타입은 물론 현재 피부 상태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를 꼼꼼히 파악해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