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시작과 함께 피부 노화에 대한 준비도 분주해졌다. 피부는 찬바람과 건조함, 실내 난방기 바람 등으로 수분이 증발하면서 노화에 취약한 상태가 되기 때문이다. 이에 피부 보습력과 탄력을 유지하거나 높이는데 집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겨울철이 되면 피부 속 수분 보충을 위한 히알루론산과 탄력을 유지해 줄 콜라겐을 보충하는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마련이다. 최근에는 수분과 탄력, 리프팅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3세대 시술인 프로파운드 리프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프로파운드 리프팅이란 피부 진피층에 직접 고주파 바늘을 넣어 일정한 열에너지를 피부 속에 전달하는 시술이다. 피부 속에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 히알루론산 등 생성을 자극해 탄력을 회복하고 피부결을 개선할 수 있다. 또 기존 고주파 시술로는 접근하기 어려운 근막층과 지방층을 자극해 리프팅 효과도 낼 수 있다.

프로파운드 리프팅은 스마트제어 미세침을 이용해 일정한 열에너지를 피부 속 진피층에 직접 전달하는 방식이다. 시술 시간은 4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수술이 필요없다. 그러나 열 자극이 강한편이라 수면마취가 필요한 치료법이다.

강태조 유진성형외과 원장은 "시술 후 약간의 멍이 들 수 있으나 보통 수일 내에 진정되고 다음날부터 바로 화장과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효과도 바로 알 수 있을 만큼 강력하다"고 말했다.

강 원장은 이어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반면 수면마취를 통해 시술받는 것이 현명하다"며 "시술을 받기 전 수면마취가 가능한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